2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는 "한중 양국 국민의 혐오감을 부추기는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 중국은 앞으로 오랜 세월 함께 돕고 살아야 할 소중한 친구"라고 말했다.

이날 이 원내대표는 "야당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에 대한 범국가적 총력 대응을 요청한다"며 "어려움에 빠진 중국 정부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해주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범정부적 차원에서 총력대응 체계가 본격 가동되고 있다"며 "국민 생명이 걸린 사안은 정쟁의 대상이 절대 아니며 여야가 따로 없다는 전통을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불신을 키우는 발언을 줄이고 방역체계 신뢰도를 높이는 것에 우리 정치권이 앞장서야 한다"며 "국민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국회가 긴밀한 협력 위해 노력해줄 것을 요청한다. 여건이 허락하는 대로 관련 상임위를 열고 국회의 협력 지원 방향을 함께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 중국의 우한폐렴으로 피해 받는 국민들보다 중국과 관계 걱정? ●

이 원내대표는 "우리 정부의 감염병 대응 능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라며 "국제적인 감염병 예방의 최일선은 외교다. 어려움에 빠진 중국 정부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길 바란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말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중 양국 국민의 혐오감을 부추기는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 중국은 앞으로 오랜 세월 함께 돕고 살아야 할 소중한 친구"라며 "어려움에 빠진 중국 국민에게 따뜻하게 손을 내밀어 실질적인 도움을 줘야 한다. 국내 방역이 당면한 최우선 과제지만 보다 넓은 시각으로 한중관계 미래를 내다보는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1. 바다바다 2020.01.28 17:11

    이런 미친 이인영 이인간 정신나간 놈이구먼
    북한은 떨친구라 왜교 차단 하였는냐
    완전 ♫♪♩♬ 구먼 이놈이 진짜 감염이 온나라 전체가 퍼져야 정신 차릴놈인가 ᆢ우와 어이가 없다

  2. 가나 2020.01.28 17:26

    ♪♫♪♬ 따블당 빨게이놈들

  3. 의암호 2020.01.28 19:21

    이인영은 전대협의장 출신답게 우한폐렴 관련 중국에 애정표시를 한다. 추미애 문재인 모두 미국이 어렵다고애정표시 한것을 보지 못했다

  4. 자유대한민국 2020.01.28 20:44

    토착 오랑캐를 이땅에서
    끌어내자

  5. 아아아타잔 2020.01.29 14:37

    우한폐렴인지 신종콜레라 인지 몰라도 중국에서 발생한 전염병이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국민이 전염 돼지않게 우한에서왔던 안왔던 중국사람들 은 당분간 입국 차단 하여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