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국방부의 스텔스 전투기 F-35A 기종 선정과 관련 YTN등 여러 방송이 F-35A로 기종이 결정된 것은 '최순실 씨와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의 개입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의혹을 제기 한 것을 두고, 네티즌들은 관련 기사에 "그게 사실이라면 문재인(대통령)보다 최순실의 안보관이 낫다"라는 평을 내놓고 있다.

이유를 보면 이렇다. 지난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터지자 공군은 F-35A 도입여부를 두고 기로에 서게됐다. 갑자기 F-35A로 변경된 데는 최씨의 개입이 있었다는 언론보도가 나왔기 때문이다. 의혹은 부풀어 유명한 여자 무기거래상 린다 김도 관련 있다는 보도까지 나왔다.

당시 언론보도의 요지는 린다 김이 최씨를 상대로 F-35A로 바꿔야 한다고 로비해 최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고, 그래서 김관진 전 장관이 방추위에서 F-15SE 선정을 무산시켰다는 것이었다.

이를 토대로 문재인 정부의 감사원은 적폐를 없앤다는 차원에서 조사에 나섰다. 그러나 감사원은 2년 가까이 철저한 조사를 했으나 "기종 변경에 적폐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최씨의 로비설은 '사실무근'으로 확인된 것이다.

또 감사원은 F-35A 도입과 관련한 ‘절충교역’도 조사했다. 절충교역은 한국이 F-35A를 사주는 대가로 록히드마틴이 군 통신위성을 제작해 발사해준다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이 약속은 계약이 아니라 양해각서(MOU) 수준의 것이었다. 이 때문에 양측의 의견 차이로 해당 사업은 예정보다 늦어졌다. 따라서 기종 변경만큼은 아니지만 최씨의 개입 등 부정이 있었을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러나 한 소식통에 따르면 감사원은 현재 ‘절충교역에도 최씨의 개입 흔적이 없고, 부정도 없었다. 그러나 사업이 지연된 것은 문제’라는 결론을 내리고 발표 시기를 고르고 있다고 한다. 

이렇듯 언론의 보도가 '사실무근'이라는 결론이 내려지자, 스텔스기 도입에 반대한 세력이 북한의 핵실험 때문에 스텔스기 도입이 사실상 확정되자 최씨를 끌어들이는 거짓뉴스를 통해 스텔스기 도입을 무산시켜려 했던 것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왔다.

이를두고 FX사업 문제로 여러 차례 감사원 조사를 받았던 이문호 예비역 준장은 “최씨가 F-35A를 도입하게 해줬다면 공군은 그(최순실)의 동상을 세워야 할 정도로 최씨 개입 의혹은 어불성설”이라고 말했다.

앞서 공군은 지난 3월 29일 충북 청주 제17전투비행단에서 F-35A 인계식을 열었고, 이날 한국은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스텔스기 보유국이 됐다.

이러한 대한민국의 국방력 증강에 대해 1월 북한 ‘노동신문’은 ‘군사적 대결이 관계 개선의 분위기를 망쳐놓을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이는 F-35A 스텔스기 도입에 대해 김정은이 위협을 느끼고 있다는 명백한 반증이 된다. 한편 이날 인계식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불참'하고 이왕근 공군참모총장만 ‘잠시’ 참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엔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댓글들이 주를 이뤘다.


jsky**** "개돼지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님. 최순실 태블릿이 구라인것은 증거가 차고 넘침. 광우병, 4대강, 세월호 선동에 참 잘 놀아남. 그저 대중들은 물어뜯을 먹잇감이 필요한게지..."

godf**** "이게 사실이면 최순실이 청와대 있는사람보다 더 애국자네"

mypq**** " 대한민국 국민지켜주는 스텔스기 인계식에 정경두 국방부 장관 불참??? 북한 눈치좀 그만봐라"

hein**** "사실이면 맨날 북한바라는 그재앙xx보다 비선실세 최순실이 애국한거"

mshj**** "여러분 잊지 맙시다. 그렇게 욕하는 일본보다 몇배로 대한민국 국민을 유린하고 죽인 게 '북한' 입니다"
  1. 조영준 2019.04.08 03:56

    스텔스기는 도입됬고 최순실이 중간에 불법으로 횡령을 했는지 감사원이 감사 하는거지. 그럼 이명박의 사대가에 대해서 박근혜가 감사하고 그다음에 성완종이 자살하고 이런건 뭐냐. 보수라면 더 법을 지키고 해야 진짜보수지. 황교안은 군대도 두드러기로 안 다녀오고 이런 사람을 미는 보수는 안보를 잘 아는보수인가. 댓글들 중에 최순실이 관여 안했는데 애국한건가라고 쓴 애같은 말귀를 못알아듣는 사람이 보수냐 ㅋㅋㅋㅋ

    • 조영준 2019.04.08 04:01

      팩트는 스텔스기가 들어왔고 최순실이 관여됬는지 법에 따라 감사원에서 감사했고 언론이 오보한거 그래서 언론은 쓰레기임. 태블릿은 박근혜 정부때 검찰이 맞다고 인증해줬고 판사도 인정한 증거품이고 태블릿보다 청와대의 창고에서 나온 증거가 넘쳐난다고 검찰이 말함 이게 팩트 아니냐. 그리고 탄핵됬을때 파쇄기로 증거를 안 지운거냐 그게 박근혜의 실수냐 아님 누구의 실수냐

    • 고로 2019.04.08 07:53

      투철한 반미자주 촛불정신으로 F35A 도입을 막기위해 최순실때문에 F35A 도입했다는 음모론을 살포한 기자님들이 바로 촛불영웅 이거든요!! 진보깨시민 기자님들이 수령님을 위한 충심으로 근거없는 음모론을 살포한건데... 앞뒤관계를 따지지 않고 기레기로 몰아가는 당신이 바로 적폐입니다!!

+ Recent posts